실시간예약현황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test 0 4 08.25 20:51

운암자이포레나


25일 국회에서 집중투표제를 도입하고 분리 선출하는감사위원을 확대하는 상법 2차 개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종료하는 무기명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법무법인 태평양 거버넌스 솔루션센터 배용만 변호사 매일경제 릴레이 기고 5회 2025년 개정 상법은감사위원선임·해임에 있어서 사외이사 여부를 불문하고 최대주주에게 이른바 ‘합산 3% 룰’을 전면적으로 적용하도록 하였다.


이는 공표 후 1년 후(2026년7.


지난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집중투표제를 의무화하고감사위원분리 선출을 확대하는 내용의 상법 개정안을 의결하고 있다.


현재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4분의 1 남짓이 집중투표제 의무 적용 대상으로 추산된다.


개정안에 담긴 분리 선출감사위원수 확대(1명→2명 이상) 역시 기업 내감사위원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처다.


현재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는 이사 3명 이상.


본질적 가치까지 폭넓게 다루면서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명료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현직 상임감사위원으로서의 생생한 시각과 통찰이 책 전반에 녹아 있어,감사실무자뿐만 아니라 조직의 리더와 일선 직원들에게도 큰 울림을 전합니다.


한국석유공사 감사실이 25일 본사에서 울산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주최한 AI감사기법 관련 특강에서 우상엽 한국공항보안 상임감사위원이 강연을 하고 있다.


권세호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상임감사위원.


권세호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을 21일 대전 중구 코레일 본사에서 만났다.


코레일 제공 "감사는 더 이상 적발과 통제 중심의 견제자 역할에만 머물지 않습니다.


전문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국회 법사위는 이날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를.


대체토론을 종결 처리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춘석 위원장의 운영 방식에 항의하고 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상법 개정안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