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예약현황

데, 8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놓

test 0 6 08.25 18:41

다가온 가운데, 8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을 놓고 전문가들의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은은 오는 28일금융통화위원회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앞서 한은은 지난 2월과 5월 두차례 기준금리를 0.


현상이 지속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향후 원·달러 환율은 한미 정상회담과 물가 등 미국의 경제지표,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결과에 따라 변동성이 좌우될 전망이다.


25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84.


상상인증권은 오는 28일 예정된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에서 기준금리가 2.


5%로 동결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성장률과 물가상승률은 각각 1.


0%로 상향조정될 것으로 예상했다.


신얼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25일 '8월금통위프리뷰: 느린 티키타카를.


50%인 기준금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달 10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금융통화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오는 28일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 결정을 앞둔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대체로 금리 유지(연 2.


지난달 동결 결정에 결정적인 요인이었던 주택가격 상승이 이달에도 핵심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이다.


부동산 시장은 6·27 대책.


부채가 여전히 부담요인이란 점에서 동결 쪽에 더 기운 듯한 분위기도 감지된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은행은 오는 28일금융통화위원회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되는 기준금리 결정 회의다.


의장이 금리 인하를 시사하는 발언을 내놓으면서 한국 증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28일 한국은행금융통화위원회개최를 앞두고 시장에서 ‘8월 인하’와 ‘10월 인하’ 관측이 엇갈리는 가운데 파월의 ‘신호’로 금리 인하 여력에 숨통.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7월 1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금융통화위원회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한국은행이 오는 28일 기준금리를 결정하고,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발표한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은금융통화위원회(이하.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0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금융통화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청주 가경 더센트럴리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