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고유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을
울산시의회가 실질적인 '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의회의 고유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을 강화시킬지 주목된다.
울산시의회는 18일사무처소속 송은경 홍보담당관 등 4급 서기관 4명에 대해 2025년 하반기 퇴직준비교육 대상자 공로패·기념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의회가사무처'3급 의정국장' 신설을 스스로 걷어찼다.
해당 내용을 담은 안건을 심의하는 기획재정위원회가 집행부의 3급 신설에 반대하면서 도의회 3급 신설까지 무산시키면서다.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6일 제384회 정례회 제3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
보좌진 등 직원 대상배지 착용·시안 조사 국회사무처가 국회의원 뿐 아니라 보좌진 등 국회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배지 착용을 추진한다.
김문수, 권영세, 한덕수(왼쪽부터).
한겨레 자료사진 국민의힘사무처가 사상 초유의 대선 후보 교체를 결정한 ‘5·10일 새벽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록’을 당무감사위원회에 제출하지 않고 있다.
이 사안에 대한 당무감사를 지시했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에게도.
의원 및 공무원 등의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임채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조례안은 시의원과 의회사무처공무원이 '정당한 의정활동' 또는 적법한 직무수행으로 수사를 받거나 기소 또는 피소된 경우 변호사 선임 비용, 송달료, 공증.
조합감사위원회사무처경기검사국(국장 유승민)은 6월25일 남양주에 있는 별내농협 하나로마트 대상으로 종합감사를 실시했다(사진).
검사국은 이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점검표’와 ‘중대재해 유형별 사고예방 점검표’를 바탕으로 하나로마트 시설물의 안전.
[서울=뉴시스]서울시의회 전경.
서울시는 22일 공고를 통해 서울시의회사무처설치 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시는 입법예고에서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경제노동위원회 남경순(국민의힘·수원1) 의원과 이병숙(민주당·수원12) 의원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의회사무처직원을 대상으로 'DSLR'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촬영 교육'을 했다.
1일 인천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달 2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편성권이 없는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은 ‘반쪽짜리’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조직권이 없다 보니 퇴직 등을 이유로 시의회사무처에 결원이 발생해도 자체적으로 승진 인사를 결정하지 못한다.
시의회와 시가 인사 관련 협의를 하지만 제대로 된 체계가 잡혀.